임베디드아로마

UltraVnc 에서 파일전송창(File Transfer)이 뜨지않을때 본문

Experience

UltraVnc 에서 파일전송창(File Transfer)이 뜨지않을때

aromacrony 2017. 4. 24. 00:37

원격데스트탑이 손상이 되서 되지가 않아서 대체용으로 RealVnc 를 설치해서 사용했었는데
좋지만 파일전송이 되지가 않았다.
그래서 파일 전송이 되는 UltraVnc 를 알게되어서 설치했다. 화면리프레쉬는 RealVnc가 더 좋은듯 보였다.
그런데 그 파일전송 아이콘이 뜨지를 않았다.;;

그래서 홈페이지 Q/A 란에 가서 검색 좀 해보니 정확하진 않지만 이전 버젼과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얘기에 번뜩했다. 이전 RealVnc 도 되고 UltraVnc도 되는 상태였었다. 그래서 RealVnc 삭제하기로 했다.

이때 주의해야되는게 RealVnc 서비스를 중지하면 UltraVnc 이 서비스도 함께 중지가 되었다;;;; 난감했었음ㅎ

그래서 네이트온 원격접속으로 일단 접속해서 (이방법이 있으나 매번 할 수도 없는일 ㅋㅋ)
RealVnc 를 삭제했더니 UltraVnc 접속시에 상단에 아이콘들이 더 나왔다. 파일전송도 포함해서^^

별도의 FTP 창 같았다. 드래그드랍은 안되지만 머 다수 파일도 가능하니 ...
속도도 괜찮았다. 

즉 서비스는 UltraVnc 만 돌아야지 온전한 기능을 쓸 수 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