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아로마

windows10 thinkpad 에서 microsoft sculpt ergonomic 무선마우스 lag 해결 방법 본문

Experience

windows10 thinkpad 에서 microsoft sculpt ergonomic 무선마우스 lag 해결 방법

aromacrony 2017. 8. 15. 21:24

얼마전 회사에서 새로 Thinkpad T470 으로 노트북을 교체한 후에 기존에 Xnote 썼을 때는 볼 수 없었던 현상이 나타났다.

바로 손목 보호를 위해 작년부터 사용중이던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무선마우스가 windows10 에서 가끔씩 딜레이(lag) 현상이 일어났던 것이다. 

xnote 노트북일때는 같은 windows10 이었으나 일어나지 않았는데 Thinkpad 에서만 일어났다.

이 문제로 스트레스 받은지 한달이 넘었었다.


bluetooth 마우스는 이런 현상이 일어나지 않았다. 

그럼 무선마우스 단독 문제 결론 짓고 여유가 있을 때마다 구글링으로 방법을 알아보고 적용해봤으나 나아지지 않았다.
취한 방법들 나열.

1. 마우스리시버 usb 포트 변경: thinkpad 에 3개의 usb 포트가 있었는데 변경을 해봤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2. 전원옵션에서 usb 절전 설정: 선택적 절전 기능을 해제해봤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3. 드라이버 업데이트: microsoft 의 마우스 프로그램 업데이트로 드라이버가 새로 잡혔지만 해결되지 않았다.

4. 백그라운드 프로그램: 보안프로그램이라던가 여러 프로그램을 중지시켜보면서 봤는데 괜찮아진듯했으나 해결되지 않았다.



마우스를 교체할까 하는 생각도 들긴했으나 일부러 이 제품 선택해서 사용중이어서 바꾸기가 싫었다.

그러다가 좀 우연히 이렇게 해 봤는데 문제가 해결되었다.!!


5. 마우스리시버 usb 허브에 연결: 문제 해결 




노트북에 직접 usb 포트 연결했는데도 안되었는데 usb 허브에 연결해서 해결한게 잘 이해는 가지않는다. 보통 그 반대의 경우가 해결이 되는 경험이 있는데 말이다...



아무튼 나와 같은 케이스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글을 남긴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