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아로마

c# winform 개발 후 영문 윈도우에서 글자, 버튼 등 크기가 이상할 때 해결 방법 본문

Visual Studio

c# winform 개발 후 영문 윈도우에서 글자, 버튼 등 크기가 이상할 때 해결 방법

aromacrony 2018. 2. 11. 21:40

회사에서 한글 windows 인 내 컴퓨터에서 c# winform 프로그램을 빌드하고 

영문 windows 가 설치 되어 있는 다른 컴퓨터에서 실행을 해 보는데 

버튼과 텍스트 등등이 내 컴퓨터에서 보이던 크기나 위치가 아니었다. 뭔가 가로, 세로가 내 컴퓨터랑 다른 느낌..


어? 혹시 폰트가 영문 윈도우에 없어서 인가 그래서 테스트로 영문 폰트를 사용해 봤으나 결과가 똑 같았다. 폰트를 다른 것으로 계속 바꾸어 봤으나 적용이 되지 않았다. 뭐지? 왜 적용이 안되지. 


검색을 해봤으나 거의 원하는 답이 아니었다. 일부 적용해 봤으나 해결되지 않은.. 


그러다가 드디어 문제를 해결했다. 

해결 방법은 autoscalemode 였다. 


mainform 의 autoscalemode 의 기본값은 Font 로 되어있었다. 해당 값을 Dpi 로 변경한다. 

그렇게하면 내 컴퓨터에서 보이는 모습대로 영문윈도우에서도 나타난다.




당황스러웠던 기억이었다.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