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아로마

SM5 임프 엔진마운트(미미) 전체 교체 비용 등 본문

Car

SM5 임프 엔진마운트(미미) 전체 교체 비용 등

aromacrony 2019. 10. 27. 00:02

엔진오일 교환시기가 되어서 벼르고 있었던 엔진마운트(미미) 전체 교체를 진행했다.

사실 분명 진동이 있지만 (D딸) 심하지는 않았다. 아마 대부분의 sm5 임프는 이정도의 진동이 있을 것이라는 개인적인 생각이다. 그래서 하지말까 생각도 했었다.

예전보다는 주행거리가 많이 늘었기에 이 진동이 조금더 올라오긴했다. 

 

접수데스크의 여직원이 어떤 것 수리하겠냐고 물어봐서 애기하고 , 엔진마운트 모두 교체해달라고 하니 이유를 물어봐서... 그냥요 대답했다ㅋㅋㅋ

 

정비사의 연락이 왔다. 엔진오일은 가져갔기에 벌크교환비가 얼마고 엔진마운트 교체 비용이 얼마이고 진행하시겠냐고 ,소요시간은 2시간 걸린다고 기다리겠다고 했다. 대기 손님이 좀 있었다.

 

수리가 끝나고 타서 시동걸고 가려는데 정비사가 진동이 줄었냐고 물어봤다. 음... 비스무레한대요ㅎ; 라고 대답하고 나와서 느낌을 느껴봤는데 뭔가 약한 진동의 양상이 달라진 느낌. 

몇일 타 본 후 느낌은 전보다는 조금 진동이 줄었다.  의자진동쪽도 줄었고. 그렇지만 많은 차이라고 하기엔 좀 그렇다.ㅎ;

 

그래서 개인적 생각으로는 진동이 심한 경우가 아니면 가성비가 좀 떨어지므로 진동이 심한 경우에 교체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한다.

 

정비내역서는 하단에 사진으로 첨부했다. 

엔진오일교체가 43912원, 엔진마운트 3개 모두 교체비용이 235576원 들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