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아로마

SM5 임프 탁탁 소리 (알터네이터 소리) 수리 내역 등 본문

Car

SM5 임프 탁탁 소리 (알터네이터 소리) 수리 내역 등

aromacrony 2018. 4. 22. 18:17

얼마전부터 주차할 때 자주 어디서 철판 부딪히는 소리같은 탁탁 소리가 났었다. 

 

어쩔 때는 나지 않다가 어쩔 때는 나고

주행때는 소음에 묻혀셔인지 들리지 않고 주차할때나 천천히 움직일때 들렸다.

기어를 중립이나 파킹에 놓으면 안나고 드라이브나 후진 기어를 넣을 때만 소리가 났었다.


핸드폰 동영상으로 잠시 소리를 녹화했다.



시간이 흐를 수록 조금씩 더 들리는 것같아서 

이것 고치고 카시트 고정용 ISOFIX 설치하고 엔진마운트(미미) 교환해야지 하면서 서비스센터에 찾아 갔습니다. 

르노삼성 ESC 센터로 갔습니다. 일반 르노삼성 센터보다는 규모가 있었습니다.


증상을 설명하고 대기실에서 기다리니 점검을 하고 정비사분이 점검표를 보여주시는데 헉!! 생각지도 못한 부분이.. 근데 수리비용이 비싸네...

ISOFIX 부품은 있어서 설치가능하고 로어암부분이 기름이 세어서 교환해야한다 그리고 소리가 나는 부분은 알터네이터 때문이다라고 설명을 해주시고 직접보러가도 된다고해서 리프트 뛰워져있는 차 밑에 가서 설명을 듣고 수리를 요청했습니다. 

다른 부분때문에 수리비용이 비싸서 엔진마운트 수리요청은 못했네요 ㅎ;; 급한건 아니니 다음에 해야겠습니다. 


그 위에 소리나는 증상의 원인은 알터네이터 때문입니다. 새것으로 교환했습니다.


추가적으로 ISOFIX 설치를 했고, 냉각수부분 수리, 로어암 교체 했습니다.


수리비내역 사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이상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Comments